Consulting/네이버 스토어 운영

[스마트 스토어] 혜택등록, 알림받기 쿠폰 설정하는 방법

제이비 컴퍼니 2025. 1. 2. 12:4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셀러스튜디오입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pf.kakao.com/_prDjn/chat

 

셀러스튜디오

- 오픈마켓/종합몰/자사몰 운영 컨설팅 및 관리 대행 서비스

pf.kakao.com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의 "혜택 등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혜택 등록"으로 재구매 up!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혜택을 등록하는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스마트스토어에서 나와있는 메뉴얼도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쉽게 진행하는 "혜택 등록" 위주로 설명해드리는 포스팅입니다 :)

 

-  우선 좌측 혜택 /마케팅 탭을 누르고 들어가면 "혜택 관리"부분에서 "혜택 등록"과 "혜택 조회/수정" 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혜택 등록"을 클릭하면 혜택 이름과 함께, 타켓팅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진행하기에 앞서, 계획하신 프로모션을 참고하여 타켓팅 대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규로 오픈하였을때 혹은 시즌에 맞춰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전체 고객을 두고 혜택을 등록하면 좋습니다.

1.  "전체고객"으로 타켓팅을 설정 후, 혜택을 등록하는 방법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 혜택종류를 선택하여 줍니다.(쿠폰, 포인트적립) 우선 쿠폰으로 발행한 후, 쿠폰 종류와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타켓팅 대상이  "전체 고객"과 "첫 구매 고객"은 다운로드 쿠폰 발급 방법이 "다운로드"로 제한되어있습니다. 

할인 금액 또는 할인률과 함께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최소 주문 금액을 설정합니다.

또한 혜택을 진행할 혜택기간도 설정해주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2) 고객이 발급받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유효기간도 잘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혜택을 적용할 상품을 지정하여 줍니다. 첫구매고객에게 드리는 혜택이나, 전체고객에게 드리는 혜택은 상품 전체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내 스토어 상품 전체를 선택하여 혜택을 적용하여줍니다. 만약 일부 상품에 한하여 적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상품 선택"을 따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 "타케팅 고객"으로 타켓팅을 설정 후, 혜택을 등록하는 방법

2-1) 타켓팅 대상을 "타켓팅"으로 설정해주고, 타켓팅 목적을 설정해줍니다. 고객을 지정해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그룹으로도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2) 최종적으로 등록한 혜택은 혜택 / 조회 수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2-3) 최종적으로 발행된 쿠폰은 스마트스토어 중간 배너 부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한 제품의 상세페이지 상단에 쿠폰이 표시되도록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쿠폰의 종류를 알림받기로 해주셔야 상세페이지 상단에 표기가됩니다.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알림받기로 "혜택 등록"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제품의 상세페이지 상단에도 표기되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다양한 혜택등록으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