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을 도와드리는 셀러스튜디오입니다 :)
문의가 필요하신 경우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면 답변도와드리겠습니다.
http://pf.kakao.com/_prDjn/chat
셀러스튜디오
- 오픈마켓/종합몰/자사몰 운영 컨설팅 및 관리 대행 서비스
pf.kakao.com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이 들어왔을때의 방법을 쉽게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처리하기
스마트스토어에 첫 주문이 발생했을때의 처리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스토어에 주문이 들어오게 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어플에서 알림으로 주문이 들어온 내용을 알려줍니다.
아래와 같이 신규주문에 "1"이라는 숫자로 주문건을 알려줍니다.
2) 신규주문을 클릭한 후 내용을 확인합니다.
3) 아래와 같이 상품주문번호와 옆으로 스크롤을 넘기게되면 주문한 상품과 수량, 수취인등의 정보가 기재되어있습니다.
4) 들어온 주문건을 확인 후 선택하여, 택배사를 적어주고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5)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처리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간혹 한명의 고객이 2번이상 결제하셨을때, 같은 배송지로 배송이 되어야할때는 선택 후 합포장 일괄 발송처리를 클릭하면 한꺼번에 발송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때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물건 발송처리는 끝납니다 :)
7) 발송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처리가 된 후, 송장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자동으로 배송중 , 배송완료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8) 만약 발송처리를 한 후에, 송장번호 수장이 필요한 경우 "배송현황관리"에서 송장 수정을 눌러주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
마찬가지로 이 페이지에서, 구매확정 요청/연장이나 판매자 직접 반품/교환과 같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 후 셀러가 정산받기까지의 과정
배송이 완료된 후 고객분께서 "구매확정"버튼을 눌러주시면 영업일 +1일로 정산을 받게 됩니다.
이때 스마트스토어의 첫 정산이신 경우에는 비즈머니로 정산받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시고 설정을 변경하여주시면 됩니다.
만약 고객분께서 "구매확정"버튼을 눌러주시지 않으면, 배송완료에서 자동구매확정이 되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혹은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요청을 해야합니다. (발송처리일 8일째 되는 날부터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번 포스팅은 반품처리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쉽게 안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Consulting > 네이버 스토어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혜택등록, 알림받기 쿠폰 설정하는 방법 (0) | 2025.01.02 |
---|---|
[스마트 스토어] 반품요청이 들어왔을 경우의 처리 방법 (0) | 2025.01.02 |
[스마트 스토어] 상품 노출 극대화를 위한 "그룹 상품 등록" 하는 방법 (2) | 2024.12.31 |
[스마트 스토어] 검색이 잘 되는 "상품등록 방법" (0) | 2024.12.31 |
[스마트 스토어] 판매 시작 전 "배송정보 설정"하는 방법 (0) | 2024.12.31 |